1. 서버검증 오류

서버 검증 오류는 서버와 고객이 보안세션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서버 인증서의 유효성을 검증하는데
그 유효성이 의심될 때 생기는 오류입니다.
“유효기간 만료”가 원인인 경우는 대부분 고객의 PC시간이 현재와 맞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또한 “발급자 인증서가 없어서”가 원인인 경우는 고객의 PC에 XecureWeb Control이 잘못 설치된 경우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PC의 시간을 현재로 설정하고, XecureWeb Control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계속하기”를 눌러 오류를 허용한다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암호세션 연결이 취소되었습니다.(-204,-110등)

고객의 네트워크 망이 방화벽을 거치거나, 개인방화벽을 설치하신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보안세션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포트가 막힌 경우입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포트상황을 확인하시거나, 개인방화벽을 잠시 종료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포트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080포트가 열려있음을 확인하는 방법

브라우저 주소란에 http://www.hyundaicard.com:8080/ 을 입력했을 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입니다.


- 443포트가 열려있음을 확인하는 방법(도스창에서 확인)

도스창에서 telnet www.hyundaicard.com 443 이라고 입력후 엔터를 두번 누르면 이상한 문자가 나오면 정상입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 계속 연결중이라고만 나옵니다.



3. 요청하신 페이지는 보안 세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일부 고객이 자신이 즐겨보는 페이지에 대해서 “즐겨찾기”라는 것으로 페이지를 등록해 두고,
접근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안세션은 웹페이지를 요청한 그 순간에만 유효하게 설정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만납니다. 즐겨찾기로 해당페이지를 접근하지 마십시오.


4. 이미 만료된 페이지입니다.

고객이 로그인 후 밑에 작업표시줄에 있는 보안 컨트롤(자물쇠)를 강제 종료시킨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브라우저를 완전 종료후 다시 접속하면 됩니다.

혹은 고객이 보안이 적용된 페이지를 향후에 다시 보기 위해서 저장해 놓는 경우가 있는데,
페이지는 보안세션시의 키로 암호화되어 있으므로, 보안세션이 끝난 후에 다시 페이지 내용을 보려해도,
복호화할 수 있는 키가 없으므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보안이 적용된 페이지를 HTML 형태로 저장하지 마십시오.


5. 인증서 제출 후 72050, 72060 에러 발생

72050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것이고,
72060인증서가 폐기된 것입니다.
은행등에서 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